tgoop.com/sec_guide/271
Last Update:
최근 7~8월 사이 성전카페를 통해 다수의 메가 압수수색 사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.
경찰의 공식적인 발표는 아직 없으며, 대다수가 성전카페 발 글이라는 점에서 사람들 겁주려는 누군가의 주작일 가능성을 배제 할 수 없기에 곧바로 포스팅하지 않았으나, 글의 자연스러운 내용과 다수의 계정, 그리고 이후에 들어온 신뢰도 높은 정보를 통해 실제로 경찰이 메가와 공조하여 압수수색 한 사실이 확인되어 포스팅합니다.
메가로부터 협조를 받아 8월 초 집중적으로 압수수색이 진행되었고, 대부분 국내 이메일 계정으로 vpn도 없이 계정을 생성하여 cp물 및 n번 관련 자료를 업&다운로드한 사용자들이 주 대상인것으로 보입니다.
아래 3가지 항목 중 단 하나라도 해당되는 사람은 물적 심적으로 단단히 대비를 해두는것이 좋겠습니다.
1. 네이버 다음같은 국내 및 구글 이메일로 메가계정을 생성한 사람
2. 짭메일을 통해 가입했으나 VPN 또는 토르 사용하지 않고 로그인 한 사람
3. 짭메일 + VPN or 토르까지 사용해서 가입했으나 중간중간 실제 아이피 환경에서 접속한 사람
+공통적으로 cp 및 n번 관련 자료를 자신의 계정으로 들여오기or 업로드&다운로드or 공유까지 한 겁대가리 없는 사람
하나라도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이미 지나간 일 이니 어쩔 수 없지만 아직 압수수색이 오지 않은것을 다행으로 생각하며 곧바로 하드디스크 풀 와이핑+베라크립트 및 비트로커를 이용한 암호화 작업을 해줍시다.
시간이 촉박하다면 중요한 자료만 백업 후 하드디스크 아까워하지말고 망치로 박살내버리세요.
위 준비까지 마친 뒤 압수수색 대응방법 숙지해놨다가 실제 압수수색이 들어올 경우 현장대응 후 지체없이 변호사 선임하셔서 도움받는다면 메가로 실수한 당신도 살아날 가능성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.
앞서 말했지만 법은 아는 사람은 약하게 처벌하고, 모르는 사람을 강하게 처벌합니다.
아는 것이 힘 입니다
BY 보안 가이드
Share with your friend now:
tgoop.com/sec_guide/271